플랜톡 서비스 이용 약관

 

이용약관은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 10023 (2015. 6. 26. 개정) 기준을 적용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제 1 조        (목적)

약관은 주식회사 베네씨엘(이하 회사”) 운영하는 플랜톡 서비스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플랜톡 서비스 이용 약관”(이하 약관”)에는 회사 제품 관련하여 회사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웹사이트 등의 온라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 알아야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 2 조        (정의)

 

       “플랜톡”이란 회사 서비스, 재화 또는 용역(이하 “서비스 등”이라 )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 거래할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용자”란 “플랜톡”에 접속하여 약관 따라 “플랜톡”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플랜톡”에 회원등록을 자로서, 계속적으로 “플랜톡”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플랜톡”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회사 약관 내용과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있도록 초기 서비스화면(전면) 게시합니다. 다만, 해당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있도록 있습니다.

 

       회사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서비스의 변경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회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 개정할 있습니다.

 

       회사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적용일자 7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회사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회사 필요하면 특정 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 정하여 이를 플랜톡서비스 등을 통하여 공지할 있습니다.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플랜톡”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식물 키우기를 위한 관련 데이터 서비스의 제공

2.         식물 키우기를 위한 관련 센서 데이터의 수집, 분석 저장, 활용

3.         식물 키우기를 위한 관련 서비스 이용자 활동 정보 수집, 분석 저장, 활용

4.         "서비스 " 대한 정보 제공 구매계약의 체결

5.         구매계약이 체결된 서비스 배송

6.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7.         광고 프로모션 서비스

8.         기타 서비스 : 상품평, 전문가 리뷰 기타 정보제공 서비스,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사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텔레마케팅(TM), 이벤트 서비스를 말합니다. 기타 “플랜톡”이 정하는 업무 포함합니다.

 

       “플랜톡”은 "서비스 " 종료/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내용을 변경할 있습니다. 경우에는 변경된 내용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해당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플랜톡”은 컴퓨터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교체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있습니다.

 

       “플랜톡”은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 “플랜톡”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없게 되는 경우에는 “플랜톡”은 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6 조        (회원가입)

 

       이용자는 약관 읽고 동의한 “플랜톡”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원이 가입신청을 때에는 본인확인기관을 통하여 휴대전화 인증 으로 본인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의 본인확인절차를 진행합니다. 또한 회사 본인확인절차를 따를 없는 이용신청이 있으면 해당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있습니다.

 

       “플랜톡”은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다음 호에 해당하지 않는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또한, “회사 다음의 호의 사유에 해당함을 확인할 경우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자격을 취소할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약관 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플랜톡”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위의 2항의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재신청을 하는 경우

5.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조치 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회원에게 신청 허락되더라도, 서비스 과정에서 본인확인 회원자격정지 조치를 받았던 사실이 확인되면 해당 ID 이용계약이 해지될 있음)

6.         약관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7.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플랜톡”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플랜톡”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등록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 이름, 아이디(ID) 변경할 없는 사항은 수정할 없습니다.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계약을 종료(해지 포함) 재가입하는 회원은 최종 이용할 사용한 아이디(ID) 사용할 없으며 새로운 아이디(ID)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탈퇴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하거나 다수의 아이디(ID) 가입하여 회사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고,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편법과 불법 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회사 다수의 아이디(ID)보유 회원에 대하여 최초 본인확인된 아이디(ID) 한하여 일부 서비스 이용을 허용할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플랜톡”에 탈퇴를 요청할 있으며 회사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있습니다. ,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서비스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회사 대한 채무를 전부 이행(마이너스 마일리지의 상환 )하지 않으면 회원이 해당 채무를 전부 이행할 때까지 회사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있으며, 회원이 약관 관계 법령 등을 위반하여 이용이 정지된 경우 회사 재발방지를 위하여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있습니다.

2.         회사 해지할 때에는 회사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회사 동일인 소유로 확인되는 회원 아이디(ID) 대하여 일괄 해지 의사를 통지할 있습니다. 이용계약은 회사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회원의 의사로 해지한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거나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것을 차단하고자 회사 회원에게 이용 계약이 종료된 후라도 해당 회원의 재가입 제한 기간을 다음 목과 같이 운영하거나 또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있습니다.

                                             가.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 1개월

                                             나.             회원의 법령 구매이용약관, 판매이용약관 위반 행위가 있는 경우 : 5

 

       회원이 다음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킬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플랜톡”을 이용하여 구입한 서비스 대금, 기타 “플랜톡”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플랜톡”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플랜톡”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약관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 회원 자격을 혹은 정지 시킨 , 동일한 행위가 2 이상 반복되거나 30 이내에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플랜톡”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있습니다.

 

       회사 개인정보보호법 39조의6 같은 시행령 48조의5 따라, 1년간 온라인 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경우 해당 이용자를 휴면회원으로 전환하며, 휴면회원으로 전환될 경우 관련된 정보를 파기하고(,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분리 보관하는 정보 제외)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있습니다.

 

       회사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플랜톡”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있습니다.

 

       회사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플랜톡”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회사 다음과 같은 상황에 해당할 것으로 판단되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지 않을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3 또는 회사에 위해 또는 책임을 야기하는 경우

2.         관련 법령 또는 규제당국의 명령에 위반하는 경우

3.         규제당국의 조사를 방해하는 경우

4.         서비스의 운영, 무결성 또는 보안을 저해하는 경우

 

 

제 9 조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회사 제공하는 서비스에 가입 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제공한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 양식은 필수 기재 항목과 선택 기재 항목으로 구분 되어 있으며 필수 기재 항목은 반드시 입력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 신청양식의 필요사항은 신청자가 개인 또는 사업자인지에 따라 달리 적용 있으며, 상세한 기재항목은 신청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회사 회원의 가입 유형에 따라 다음 각호의 서류 전부 또는 일부를 요청할 있으며, 해당 서류를 제공하지 아니할 경우 회원가입이 보류되거나 거절될 있습니다.

1.         사업자등록증 사본

2.         법인등기부등본

3.         통신판매업 신고증 사본

4.         법인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의 경우 개인인감증명서)

5.         법인계좌통장 사본(개인사업자의 경우 대표자 명의 계좌통장 사본)

6.         대표이사의 신분증 사본(개인사업자의 경우 대표자의 신분증 사본)

7.         기타 거래 안전성 준법 여부 확인을 위해 확인이 필요한 서류

 

       회사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 표시된 필수항목 외에 추가적인 정보와 본인확인 절차를 요청할 있으며, 회원가입 신청자는 그러한 추가적인 정보의 제공 본인확인 절차를 거절할 있습니다. 다만,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보류될 있습니다.

 

       “플랜톡”이용자는 “플랜톡”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 이용자가 해당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이용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2.         약관내용, 서비스 이용 (필요시) 비용부담 등의 주요 사항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3.         약관 동의하고 2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마우스 클릭 )

4.         서비스 이용, 신청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플랜톡”의 확인에 대한 동의

 

       “플랜톡”이 3자에게 이용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플랜톡”이 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이용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 10 조    (3자 서비스)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제휴사들과 함께 협업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플랜톡서비스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콘텐츠(정보, 링크, 광고 등), 제품, 서비스, 기타 자료 등(이하 "3자 서비스")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3자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지만, “회사는 제3자 서비스에 대한 어떠한 통제력도 없습니다. “회사이용자의 제3자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그 어떠한 진술이나 보증도 하지 않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제3자 서비스 이용으로 인해 초래되는 손해나 손실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광고)

 

     회사는 다양한 서비스를 유상 및 무상으로 제공하며, 무상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일부 서비스에는 광고가 표시되며, 일부 이용자의 선호에 기반하여 맞춤형 광고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플랜톡서비스에 회사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광고, 마케팅 관련 정보를 표시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광고주인 제3자가 제공한 정보 및 광고의 유용성과 정확성 또는 완전성 등에 대하여 어떠한 권한도 가지고 있지 아니합니다. 따라서, “회사는 광고에 대한 신뢰의 결과로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를 비롯하여 이용자와 광고주 간의 교신 또는 거래에 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광고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플랜톡 포인트)

 

     회사는 회원이 상품의 구매, 상품평의 작성, 이벤트 참여 등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플랜톡 포인트(이하 포인트”)를 무상 적립해줄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 시 단독으로 또는 다른 결제 수단과 함께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등을 구매할 경우, 특성이나 사용처의 정책 상 결제수단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필요한 경우 다양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포인트를 유상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서비스 페이지에 관련 링크 등을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무상으로 적립 받은 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환불이 불가하고, 유상으로 충전한 경우는 충전취소나 충전한 결제수단으로 취소가 안 되는 경우는 본인의 계좌로 입금 받아 이를 통해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습니다.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포인트가 소멸됩니다.

1.      부여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하는 경우 (, “회사에서 포인트를 부여하면서 1년보다 길거나 짧게 유효기간을 정하여 안내한 경우 안내한 기간의 경과와 함께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2.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포인트가 적립되어 있는 계정을 탈퇴하는 경우

3.      회원 가입시 체결한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4.      포인트를 사용하고 탈회한 고객이 탈회 후 포인트 사용 취소 등을 한 경우 탈회와 동시에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는 소멸되므로, 고객은 사용 취소된 포인트를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9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3 개월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영수증 등 해당 자료를 회사에 제시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포인트를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회원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으며, 해당 사용 중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아래와 같은 거래 건을 포인트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재판매를 위한 거래행위로 간주하여 해당 회원의 포인트적립을 제한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및 상품 등의 구매를 통해 적립되었으나 구매가 취소될 경우

2.      비정상적인 형태로 포인트 사용과 사용취소를 반복하는 경우

3.      비정상적인 형태의 적립이나 이용 등 회사가 허용하지 않는 방법 또는 부당하거나 부정하게 이익을 취하는 어뷰징(abusing)의 경우

4.      기타 재판매를 위한 거래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회원이 상품 구매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포인트회사에서 정한 기한내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 13 조    (개인정보보호)

 

       회사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회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 2항과 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이용목적, 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제공할 정보의 내용)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동의를 철회할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플랜톡”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오류정정을 요구할 있으며 회사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회사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3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회사의 의무)

 

       회사 법령과 약관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약관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회사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회사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3 소정의 부당한 혹은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약관 오로지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한도에서 회사 책임을 제한합니다. “회사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회사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손해를 입게 경우, “회사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만,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회사 합리적으로 통제할 없는 사유 (법률, 하위법령, 명령, 통신두절, 파업, 전쟁, 폭동, 테러행위 또는 위협, 자연재해, 전염병 등을 포함함)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이용자가 본인인증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자신의 개인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플랜톡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접속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 접속 이용자가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추가 요금이 발생할 있으며, “회사 인터넷 접속 가능 여부 또는 속도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3조의 경우를 제외한 ID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비밀번호를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플랜톡”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6 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플랜톡”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플랜톡”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3자의 저작권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6.         회사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

7.         회사 제공하는 서비스를 악용하거나, 방해하거나, 중단시키거나, 서비스에 피해를 주는 행위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플랜톡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이용자는 약관 규정, 개별약관 개별정책, “회사 통지한 주의사항,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방해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또한 개인정보 보호, 프라이버시권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타인의 권리 존중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회사 제공한 서비스 포인트, 기타 제공하는 혜택을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없습니다. 또한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포인트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는 제외). 이를 위반한 경우 양도∙증여∙담보 제공한 포인트는 소멸 처리되고, 회원은 제공받은 혜택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회사 플랜톡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의 보안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며,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이용자는 다음과 같은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소프트웨어 역설계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의 소스코드나 알고리즘을 알아내기 위한 시도

2.         플랜톡서비스의 기능을 임의로 수정하거나 비활성화하려는 시도

3.         플랜톡서비스에 기초하여 2차적 저작물을 만드는 행위

4.         플랜톡서비스를 이용한 대여, 재실시, 호스팅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위

5.         플랜톡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 또는 3자의 저작권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6.         약관이나 관련 법령에 반하는 불법적인 목적이나 방법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7.         악의적 또는 부정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해킹 또는 바이러스와 같은 악성코드나 유해한 데이터를 배포하는 행위 )

8.         회사 업무 또는 다른 이용자를 방해하거나, 시스템을 손상, 과부하, 악화시키거나, 또는 보안을 취약하게 만드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9.         플랜톡서비스와 서버 간의 전송 신호를 해독하려고 시도하거나, 서비스 또는 시스템으로부터 데이터나 정보를 수집하는 모든 행위

 

       이용자가 이상의 준수사항을 지키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해당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있습니다. 해당 이용자의 준수사항 위반에 대한 입증책임은 회사에게 있으며, 해당 이용자가 준수사항 위반에 대하여 본인의 고의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 이용중지 조치를 철회합니다. 서비스 이용이 중지되는 해당 기간 내에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 해당 이용자의 계정을 말소할 있습니다.

 

       이용자가 플랜톡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약관 위반으로 인하여 회사 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포함한 여하한 이의를 제기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 면책되지 못하는 경우 해당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플랜톡“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플랜톡“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플랜톡”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플랜톡”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플랜톡”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사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회사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해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 저작권 정책을 지켜야 합니다.

 

       회원이 회사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이 집니다.

 

       회사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제휴서비스 포함한 검색사이트나 다른 사이트에 노출할 있으며, 판촉, 홍보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사용할 있습니다. 또한, “회사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복제, 전시, 전송, 배포할 있으며 2차적 저작물과 편집저작물로 작성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이 게시한 콘텐츠에 대한 삭제, 비공개, 사용중단 등을 요청할 습니다.회사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이 게시물의 삭제 또는 사용중지를 요청하면 회사 관련 법률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사항을 제외하고 즉시 삭제 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6항에 언급된 회사 사용권은 플랜톡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에만 확정적으로 유효합니다.

 

       회사 6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때에는, 전화, 팩스, 이메일등의 방법으로 미리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회사 항에 따라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회사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있습니다.

 

       이용자가 플랜톡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3자에게 이용하게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플랜톡서비스 내에서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되면 회사 운영하는 신고센터 제도를 이용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있습니다.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호의 내용을 담고 있을 회사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게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또는 정지,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있습니다. 이때 게시물이 삭제되면 해당 게시물과 관련된 게시물(답변글, 댓글 ) 모두 삭제됩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3.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4.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5.         기타 1 내지 4호에 준하는 중대한 사유로 말미암아 회사 제공하는 플랜톡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회사 11항에 따라 게시물을 삭제했을 , 해당 게시자는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여 구제받을 있습니다.

 

 

제 18 조    (분쟁해결)

 

       회사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 운영합니다.

 

       회사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의견은 우선적으로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플랜톡”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있습니다.

 

 

제 19 조    (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회사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20 조    (기타)

 

약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계약에 해석에 관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당사 또는 이용자가 합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법령 일반관례에 따릅니다.